다운 베개와 깃털 베개의 주된 차이점은 사용된 충전재와 각각의 특징에 있습니다.
다운 베개는 오리나 거위의 깃털 아래에서 볼 수 있는 부드럽고 푹신한 언더코트로 채워져 있습니다. 다운 클러스터는 가볍고 단열성이 뛰어나 고급스럽고 플러시한 느낌을 제공합니다. 다운 베개는 탁월한 부드러움, 고상함, 최상의 지지력과 편안함을 위해 머리와 목에 잘 맞는 능력으로 유명합니다. 또한 통기성이 뛰어나고 온도를 효과적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.
반면에 깃털 베개는 오리나 거위의 바깥쪽 깃털로 채워져 있습니다. 이 깃털들은 아래쪽에 비해 더 많은 구조와 지지력을 제공하며, 깃털 베개는 아래쪽 베개보다 더 단단하고 촘촘한 경향이 있습니다. 그것들은 아래쪽 베개와 같은 수준의 화려함과 높은 천장을 가지고 있지 않을 수도 있지만, 약간 덜 부드럽고 더 지지적인 느낌을 제공합니다.
시중에 출시된 많은 베개들이 다운과 깃털의 조합이라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는데요, 이 블렌디드 베개들은 깃털의 지지력을 활용하여 지지력과 부드러움의 균형을 제공하면서도 다운의 고급스러운 느낌을 접목하고 있습니다.
다운베개와 깃털베개 중 하나를 선택할 때 원하는 단단함, 부드러움, 지지력을 바탕으로 개인의 선호도의 문제이며, 다운베개는 좀 더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경우가 많고 깃털베개는 조금 더 단단하고 지지력 있는 베개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선호합니다.